굿네이버스 경기화성지부-화성시시립남양아동청소년센터,
‘소녀생각KIT’전달식 진행
○굿네이버스 경기화성지부,화성시시립남양아동청소년센터와 함께 화성특례시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여아 10명에게 소녀생각KIT 전달
○소녀생각KIT,유기농 생리대,구미 영양제,여드름패치,브로슈어 등 여아 위생용품 구성
12일(목), 굿네이버스 경기화성지부(지부장 강은영)는 화성시시립남양아동청소년센터(센터장 김연주)와 함께 저소득가정 여아지원을 위한 ‘소녀생각 KIT’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화성시시립남양아동청소년센터에서 진행됐으며 화성시시립남양아동청소년센터 김연주 센터장, 굿네이버스 경기화성지부 김경한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굿네이버스 ‘소녀생각 KIT’는 입는 오버나이트를 포함한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된 3개월 분량의 유기농 생리대, 구미 영양제, 여드름패치, 섬유 향수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월경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월경 시 찾아오는 변화를 건강하게 준비하는 방법 등이 안내된 ‘소중한 날(Me), 소중한 날(Day)’ 브로슈어도 함께 제공됐다. 전달된 ‘소녀생각 KIT’는 화성특례시 남양지역 저소득가정 여아 10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이처럼 굿네이버스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여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위생용품 키트 전달, 건강권 증진 교육, 경제적 지원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아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강은영 굿네이버스 경기화성지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화성특례시 내 취약계층 여아의 위생 접근성을 개선하고,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 지역사회 내 여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김연주 화성시시립남양아동청소년센터장은“단순히 위생용품을 지원해주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건강권에 대해 배우고 성에 대한 좋은 인식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라며, “앞으로 센터에서도 아이들의 건강권이 잘 지켜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